본문 바로가기

자연인

임금체불 고용노동부 고발 후 회사부도시

반응형

 

 

임금체불 두달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저는 산중생활을 하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아직은 어린아들이 있고 한여름에는

산에서 딱히 할일도 많지않아서 잘아는 지인의 건설현장에서

막노동을 하였습니다

한달만 하고 아들놈의 학비를 보태주고 싶은 마음에

구슬땀을 흘리며 건설현장에서 일을 하였고

한달동안 쉬는날도 없이 열심히 일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임금을받지못했습니다

내일... 또내일... 다음주... 미루다가 이제는 전화조차 받질않습니다

믿었던 사람에게 큰상처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노농부를 찾았지요

함께일한 인부들은 벌써 고발을 했고

나는 믿었던 사람이라 좀더 기다려보자는 심정으로 기다리다

고발을 하고 말았습니다

노동부에 찾아가니 입구에서 점심시간이라 안된다는군요

 

 

 

 

 

 

문이 잠겨 노동부에는 들어갈수가 없었고

오후1시 지나서 오라는 말을 듣고

밖에서 기다려보기로 합니다

 

 

 

 

 

노동부 밖 벤취에 앉아 기다립니다

에어컨이 없는 곳에서 땀을 흘리며 기다리는것은

힘들지 않습니다

나는 산중생활하면서 에어컨 없이 살아 왔기에

참을만합니다

그리고 머리가 많이 복잡해집니다

그래도 잘아는 사람인대 이렇게 까지 해야하는가?

조금 갈등을 느끼지만

함께일한 인분들의 말을 들어보니

고발하는게 정답일거 같습니다

왜냐면 이미.... 너무 많은 사람들의 임금체불 .... 그리고 회사부도시

고발을 꼭 해야한다고 해서 ...

그런대... 나는 사회부적응자입니다

사람들에게 지쳐서 언제부턴가 대인기피증이 생기고

우울증에 시달리다 산중생활을 택했고

요즘은 그증상들이 많이 좋아지고 있었습니다

산중에는 사람을 볼수가 없어서

사람들에게 더이상 상처를 받지않으니

마음이 편안하고 삶의 희망을 가지고 살았지요

 

그러다.... 어린아들을 둔 아버지로서

더이상 산중에서만 숨어 있을수 없다는 생각을 하게되고

조금이라도 가족들에게 아버지는 살아 있다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고

경제적인 도움이 되고싶어서 겨울에두달 여름에 한달 정도는

막노동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대...

또이런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게 되네요

그 오야지는 제너시스 인가? 뭐 고급차에

고급아파트에 살고 있습니다

그런대 왜 임금 체불 이 되었을까요?

그 오야지 앞으로된 재산은 없다고 합니다

조금은 계획적인 회사부도 라는 말도 있구

하지만 나는 그럴사람이 아니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동안 수십년을 알고 지냈던 지인이니까요

하지만 또다시 배신이라는 쓴맛 을보며 

지금 이시간 산에서 나오지 말걸 그랬나 는 생각이 스치고 

또다시 사람들이 싫어지고 그동안해왔던 

유튜버도 잠시 멈춘 상태입니다 

 

 

집밖을 나설 기운도 없고 

돈을 못받았다는 것보다 믿었던사람의 그런행동에 

또다시 마음이 울적합니다 

힘을 내서 일어나 블러그에 끄적여보지만 

이런것조차도 귀찮고 그냥 누워 있고 싶습니다 

내가 이런글을 쓰는 이유는 결국 임금체불을 노동부에서는 해결하기가 쉽지않다고 합니다 

그에게 재산이 없으니 말이죠...

 

 

 

 

 

임금체불을 당하고 게신분들

회사부도시 임금을 못받는분들

이런 상황들이 생기지 말아야하는대

세상은 그러지 못한거 같습니다

고생해서 일한 임금체불 그리고 회사부도

그다음으로는 심적고통 그런일들을 몇번겪는다면 

사회에서 적응하기가 힘들어 집니다 

 

요즘 우울증때문에 또다시 병원을 가야하는대 

가까운 보건소에서도 꼭 치료해야한다고 오라고 하네요 

가족들도 걱정하는 눈치고 

가족들이 병원가자고 하는대 너무 귀찮아서 그냥 누워 있습니다 

잠시라도 산에서 살면서 

예전에좋아했던 음악감상도 하고 

낚시도하고 약초산행도 하고 그랬는대 

이제는 모든게 귀찮아집니다 

아무래도 가족들말대로 병원다니면서 

다시 산중으로 들어가야할거 같습니다 

 

그래서 일어나 블러그에 도장을 찍어봅니다 

제가 노트북을 꺼내드니  어린아들이 제일좋아하네요 

빨리 정신차리고 다시 산중으로 들어아야하겠습니다 

임금체불 은 해결이 쉽지않다고 하니 어쩌겠습니까 

그냥 가슴에 묻어두어야지요.....

 

 

더밝은 사회가 되기를 바라면서 

마치겠습니디   

반응형